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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정보

전동차출입문롤러

지하철 : 대도시 공공 교통 수단의 주류
- 자동차 보급의 확대, 도로 확보의 미비로 인한 철도교통의 확장이 더욱더 요구
[ 전동차 관련 사고는 매년 증가 ]
지하철 출입문은…
☞ 2005년 이후
독일의 나이나트론계 출입문 롤러를 국산화로 대체 한 이후
출입문 끼임, 출입문 개방 후 운행, 출입문 개폐 오작동으로 인한 출발 지연, 운행 중지 등 다양한 사고가 전국적으로 발생. (지하철 보급 대수 증가에 따른 사고 사례는 매년 증가 추세)
전동차 승강용 출입문 상부 롤러

고속 운행하는 철도차량의 출입문 개폐 시 승객의 안전과 방음성 등의 영향을 주며 문제 발생 시 열차의 운행을 전면 중지할 수 있는 주요 안전 부품

관련기술 보유현황
   장점
  1. 플러스틱 허브가 자체 수축압으로 공차율 없이 베어링을 잡아준다.
  2. 외부로부터 충격을 크랙업시 우레탄이 충격을 흡수하여 허브에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이탈발생이 되지 않는다.
  3. 우레탄과 허브간의 완벽한 화학적 접착으로 인해 사실 구조적으로 inter-lock이 필요없다.(아래 그림1참조)
  4. 허브와 베어링 간의 공차가 유지되므로 이탈하지 않는다.
전동차 출입문 구동 방식
항목 공기식 전기식
구동방법출입문을 공기압이 실린더를 작동시키며 실린더에 연결된 출입문 롤러가 레일을 따라 직선운동을 한다.출입문 제어기를 통해 작동명령을 주고 모터의 회전력으로 스핀들과 엑츄에이터 및 출입문 롤러를 구동해 출입문을 개폐한다.
구동부 중량 약 15kg 약 35kg
주요부품 구성 헤드, 실린더, 피스톤, 전자변, 연결판, 레일, 출입문 롤러 등 모터, 제어기, 스핀들, 레일, 리미트 스위치, 출입문 롤러 등
장 점 - 기존 차량에 장기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품질이 안정적이다.
- 가격이 저렴하다.
- 제어기가 필요 없다.
- 공기 공급이 필요 없다.
- 구조가 간단하여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 자기진단 기능이 있고 신뢰도가 높다.
단 점 - 개, 폐 동작의 신뢰도가 떨어진다.
- 공기 공급이 필요하여 공기 탱크 및 배관이 필요하다.
- 가격이 고가이다. (약 공기식의 약 10배)
- 제어기가 필요하다. (중량증가)
- 유지 관리용 부품 수급이 어렵다.
(주)자이로 개발 제품
항목 공기식 전기식
이미지
Size. 66mm * 16mm 53mm * 24mm
납 품 처 서울교통공사 1호선 ∼ 8호선 우진산전 예정
장 점 - 소음이 작다.
- 우레탄 및 허브의 이중구조 설계로 크랙 및 베아링 박리 문제 해결 되었다.
- 자동화 설비를 통한 제품의 품질 및 안정성 확보 되었다.
- 소음이 작다.
- 제품의 경량화 (기존제품 = 약 155g / 자이로 = 약 76g)
- 우레탄 및 허브의 이중구조 설계로 크랙 및 베아링 박리 문제 해결 되었다.
출입문 롤러 적용 수지
(주)자이로 자체 개발되어진 우레탄 수지 적용
GT - 01P : GT - 2200Cs
납품 실적
전동차용 출입문 상부용 롤러 주요 납품 실적
2014년 서울교통공사 소액구매  
2015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33781
2016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39930
2017년 서울교통공사 6-8 호선 계약번호 2017000448
2017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45552
2017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46150
2018년 서울교통공사 6-8 호선 계약번호 1181-4
2018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54356
2018년 서울교통공사 1-8 호선 계약번호 4500057022
2019년 서울교통공사 1-4 호선 계약번호 4500057022
2019년 서울교통공사 1-8 호선 계약번호 4500060495
2019년 주)우진기전 완성차량 납품 예정
  신림 144set 광주 288set 서울교통공사 (5,7호선) 2,700set